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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

스크립트에서 오브젝트/ 컴포넌트 접근

by 사무실 꿀벌 2020. 7. 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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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ierarchy 에서 게임오브젝트 찾기
GameObject.Find()/ GameObject.FindWithTag()
GameObject obj = GameObject.find(typeof(MyObject));
GameObject obj = GameObject.findWithTag("MyObjectTag");

부모 자식 오브젝트 접근
Transform 을통해 부모 자식 객체 접근
GameObject child = transform.find("ChildObject").gameObject;
GameObject parent = transform.parent.gameObject;
GameObject child2 = transform.Find("Child/ChildObject").gameobject;

스크립트에 접근
GetComponet로 접근
MyBehaviour myScript = (Mybehaviour) child.GetComponent(typeof(MyBehaviour));
myScript.Something();

자식 오브젝트 리스트접근
Transform[] objList = gameObject.GetComponentsInChildren(typeof(Transform));
foreach(Transform child in objList)
{ child.GameObject.GetComponent( ... ); }

오브젝트 활성화/비활성화
gameObject.SetActiverecursively(true);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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